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온더제그

검색
Press Enter to Search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0TICE

N0TICE

게시판 상세
제목 *소재 정보 및 세탁법*
작성자 온더제그 (ip:)

    [소재 정보 및 세탁법]



    면 (COTTON)

    가볍고 내구성이 좋으며 흡수력과 통기성이 좋아 착용감이 뛰어난 소재입니다. 구김이 잘가는 단점이 있어 다른 섬유와 혼방하여 자주 사용되며 촉감이 좋고 보온성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세탁 방법도 무난하지만 색상별로 구분해서 세탁해야 물들지 않고 색상이 선명하게 유지됩니다. 짙은 색상의 원단은 2-3회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물에 오래 담아둘 경우 탈색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단 수축이 있을 수 있으니 뒤집어서 찬물에 손세탁 또는 울코스 단독 세탁을 권장합니다.



    폴리에스테르 (POLYESTER)

    인조섬유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재로 가볍고 부드러우며 구김이 잘 가지 않습니다. 다림질이 필요 없고 내구성이 좋은 소재입니다. 세탁시 변형이 거의 없고 건조가 빠릅니다. 

    대부분의 의류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로 천연 섬유와 혼방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물세탁은 가능하지만 열에 약하므로 삶거나 높은 온도에서 다리게 되면 소재에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세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림질을 할 경우 약한 온도에서 얇은 원단을 덧댄 후 다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텐셀 (TENCEL)

    천연섬유로 부드러운 감촉과 면보다 뛰어난 흡수성으로 물에 젖은 상태에서도 수축이 적어 세탁에 용이합니다.

    텐셀 소재에 상품을 변형 없이 입으시려면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혹은 단독 손세탁 해주세요.



    아크릴 (ACRYLIC)

    나일론, 폴리에스테르와 함께 대표적인 인조섬유로 울보다 내구성이 좋고 세탁 후 건조가 빠른 소재입니다.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자외선에 강해 변색이 거의 없습니다. 

    쉽게 수축되는 소재로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세탁시 30도 이하의 미지근한 물에 뒤집어서 단독 세탁을 권장합니다. 

    늘어날 수 있으니 건조는 그늘진 곳에 뉘어서 늘어지지 않게 건조해주세요. 다림질을 할 경우 약한 온도에서 두께감있는 원단을 덧댄 후 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전기는 섬유유연제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데님 (DENIM)

    질기고 튼튼하여 청바지에 주로 쓰이는 소재입니다. 가공상태에 따라 색상과 질감이 다양해서 실용성이 큰 원단입니다.

    물빠짐이 있을 수 있으니 첫 세탁은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뒤집어서 버튼과 지퍼를 잠근 후, 찬물에 손세탁해야 핏과 컬러가 잘 유지되며 건조는 그늘에서 거꾸로 매달아주면 줄어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주 세탁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쉬폰 (CHIFFON)

    몸의 라인을 그대로 드러내주는 얇은 원단으로 하늘거리며 섬세합니다. 가볍고 얇은 견직물로 구김이 적으며 흡수력이 낮습니다.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세탁시 단독으로 손세탁 해주세요.



    모직 (WOOLEN)

    뛰어난 보온성이 있는 소재입니다. 양모섬유사로 제작된 작물로 온도 변화가 피부에 전달되지 않게 막아주며 겨울 의류에 많이 사용됩니다.

    비교적 섬유의 수축이 심한 소재이므로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여 헹궈주신 후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서 건조해주세요.



    울 (WOOL)

    양털을 깍아 만든 섬유로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소재입니다. 신축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며 다른 섬유와의 혼방율에 따라 그 소재의 느낌이 달라지므로 혼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이 후에는 미지근한 물에 울샴푸로 손세탁하여 그늘에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 울코스 세탁을 권장합니다. 



    기모 (GIMO) 

    원단의 표면을 털이 발생하도록 가공하여 보온성을 높인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성이 특징입니다. 땀 흡수성이 적고 후드안감, 겨울 의류 안감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알파카 (ALPACA) 

    알파카라는 동물의 털로 만든 소재이며 보온성이 좋습니다. 정전기가 잘 일지 않아 먼지가 잘 묻지 않습니다. 습기에 약하므로 반드시 건조된 상태에서 보관해야합니다.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퍼 (FUR)

    보온성이 좋고 촉감이 부드러운 방한 소재입니다.

    열기를 주의해야하며 털 빠짐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모양이 틀어졌을 때는 그 부분만 스팀으로 모양을 다시 잡아주세요.



    캐시미어 (CASHMERE)

    캐시미어 산양에서 얻은 모섬유로 털 중에서도 부드러운 솜털을 뽑아낸 고가의 원단입니다. 보온성이 좋으나 물에 약하고 알칼리와 고온에 손상도 심한 소재인 만큼 관리에 유의해주세요.

    세탁할 때마다 섬유구조가 손상될 수 있어 잦은 세탁은 피해주세요.가급적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세탁 시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가볍게 주물러 세탁하고 그늘에서 건조 부탁드립니다.



    린넨 (LINEN)

    마의 줄기에서 섬유를 뽑아 통풍성이 뛰어나고 시원한 소재로 구김이 심하고 수축현상에 주의해야 합니다.

    세탁 후 변형이 있을 수 있는 소재이므로 가급적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첫 세탁 시 물빠짐이 있을 수 있으니,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미지근한 물에 단독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비비거나 문지르게 되면 소재가 손상될 수 있으니 가볍게 주물러 손세탁 해주세요.

    섬유유연제 사용 시 잔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수축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모양에 따라 정돈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건조 해주세요.



    레이온 (RAYON)

    광택이 느껴지는 소재로 실크와 같은 촉감으로 부드럽고 시원한 소재입니다. 흡수성이 좋아 정전기 발생이 적습니다. 물에 젖으면 줄어드는 현상과 구김이 잘 사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에 약한 섬유이기 때문에 가급적 물세탁을 피하고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서 중성세제를 이용해 손세탁 해주세요.

    비비거나 문지르게 되면 소재가 상할 수 있습니다. 그늘에서 건조시켜주세요.



    나일론 (NYLON)

    신축성이 좋고 마찰에 강하며 건조가 빠릅니다. 면 원단에 비해 흡수성이 낮은 단점이 있습니다.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트위드 (TWEED)

    평직 또는 농직으로 짠 원단으로 보통 두가지 이상의 색을 사용합니다. 실이나 직조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멋을 낼 수 있으며 대체적으로 자켓, 스커트에 많이 사용됩니다.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앙고라 (ANGORA)

    산양털이나 토끼털을 사용, 앙고라 100%보다 다른 섬유와 혼방하여 많이 사용됩니다. 주로 가디건, 니트에 사용됩니다.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실크 (SILK) 

    누에가 만든 고치를 원료로 만들어지는 고급원단입니다. 광택이 아름다우며 감촉이 우수합니다. 물에 닿으면 얼룩이 지며 열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손세탁시 미지근한 물에 가볍게 세탁 후 그늘에서 건조해주세요.



    레이스 (LACE)

    드라이 세제 또는 울 세제로 단독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비비거나 세게 주무르지 마시고 약하게 세탁해주셔야 합니다.



    가죽 (LEATHER)

    일반적으로 동뭉릐 천연가죽을 가공하여 제작한 소재이며, 인조가죽의 경우 합성 피혁으로 제작됩니다.

    물에 약하므로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하지만, 소재 특성상 잦은 세탁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시에는 전문 세탁소 이용을 권장합니다.

    오염된 부분은 가죽전용 크리너로 닦아주고, 습기를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패딩 (PADDING)

    오리, 거위털의 경우 드라이크리닝을 피해주세요. 울 샴푸 등 자극이 적은 세제로 손세탁하거나 빨래망에 넣고 세탁기에 세탁해주세요.

    건조시에는 말리면서 털어주고 말린 후 두드려주면 뭉친 솜이나 털이 되살아나 형태가 잡힙니다.



    무스탕 (MUSTANG)

    드라이 크리닝을 권장합니다.

    울 세제 등 전용 세제를 사용하여 단독 손세탁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